취미/요리

빈플러스 콜드드립 X5 후기

Subi Lee 2018. 11. 30.
반응형




커피를 내려먹으려고 샀다.

CS550 사려다가 이게 더 나아보이길래 선택


다만 사진과 같이 문제가 좀 있었다.

맨 하단에서만 흘러 나오는 듯.


문의했더니 필터 하나를 더 받았다.



다만 점적식은 주의해서 내려야 한다.

그냥 원두만 필터에 넣고 내리면 전체적으로 안 우려지고 물길이 생긴곳만 우려지는 문제가 있었는데

이건 처음에 원두 퍼 넣고서 물을 MAX로 하고 전체적으로 적셔준다음에 MIN으로 조절하고 내리니 해결됨


그다음에 깔대기형 종이필터를 깔고 했더니 마찬가지로 잘 안내려진다.

미분 안 생기니 필터는 굳이 안 넣어도 될듯


물 떨어지는 부분. 원두 위쪽에 놓는 동그란 원형 필터는 써봤는데 쓰나안쓰나 그게 그거라서 안쓰고 있다.



40mm 물조절 면 필터는 비슷한 놈이 알리에서 $1.24에 판다.

믿을만한지는 모르겠는데 굉장히 비슷하게 생겨서 호기심에 구매해보았다. 도착하려면 꽤 걸릴 듯...


구매후기: https://nihajel.tistory.com/457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