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

게임 서비스에서 반드시 필요한 기능 - 실시간 기능 중지

Subi Lee 2016. 5.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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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서비스를 운영하다보면 

특정 상황이나 특정 기능에서 문제가 발생한다든가 하는 문제가 빈번하게 발생한다.


예를들어 아이템 판매 기능에 대한 돈 복사라든가

특정 스테이지의 몬스터에 문제가 발생해서 서버가 크래쉬 난다던가 할  때

조속히 패치를 보내서 해결한다면 좋겠지만

해외 퍼블리셔와 업무를 진행할 경우는 이게 하루 단위인 경우도 있고

아니면 문제의 원인이 빠르게 파악되지 않는 경우도 있고

이러한 이유로 빠르게 해결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다.


결국 아이템 판매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하든가

특정 스테이지에 입장할 수 없도록 하는 기능이 있으면

미봉책으로나마 서비스를 유지시키면서 시간을 벌 수 있다.


물론 유저들은 불만이 생기겠지만 점검을 하는것보다는 낫지 않겠는가.



안타깝게도 우리가 서비스하는 게임은 한국에서 나름대로 큰 규모로 서비스를 했는데도 불구하고

중국에 진출하고 나서야 겨우 이 기능을 추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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